협회뉴스

  • Home icon
  • DME소식
  • 협회뉴스

DME소식

[가스신문][창간34주년] 기관 및 단체장 축하메시지

협회관리자

view : 207

탄소중립 가스산업의 파수꾼되길

한국DME협회 조원준 회장

국내외 가스산업, 수소에너지와 에너지분야에 발빠른 정보 전달과 알찬 내용으로 구독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며 선봉에 서서 파수꾼으로써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여 온 가스신문사의 창간 3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 지구적으로 탄소중립과 기후변화에 대응하려는 노력으로 지난 수년 간은 많은 격변을 겪어야만 했던, 가스인으로써 이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지구환경을 지켜내야 하는 엄중한 사명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제는 가스산업계에서도 무겁게 받아들여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참여하고 지혜를 모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중 CCUS 산업은 CO₂를 포집, 저장, 활용하는 기술로부터 탄소중립 기술의 신사업화를 위한 새로운 도전과제로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CCUS기술이 있겠지만, 향후 탄소중립 연료로 이퓨얼(eFuel) 시대를 준비하는 과정이라 생각되며 그중 메탄올과 DME는 화합물이자 연료로써 탄소중립 시대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시대의 새로운 연료로 많은 무탄소 연료, 저탄소 연료가 주목받을 것이며 천연가스는 매우 중요한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지며, CO₂를 활용한 저탄소의 다양한 에너지원 개발과 상용화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메탄올은 선박용 연료로, eDME는 LPG+DME 화합물과 연료로 CO₂를 감축하는 사업으로 참여할 것이라 봅니다.

급변하는 전 세계 가스산업의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스신문사가 되길 고대하며 창간 34년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출처 : 가스신문(http://www.gasnews.com)

 

이하 뉴스 내용은 원문 기사 참조

http://www.gas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0085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